골든 리트리버의 특징, 골든 리트리버의 키울 때 주의점
골든 리트리버의 특징
똑똑한 견종으로는 단연 상위권인 리트리버는 굉장히 머리가 좋다고 합니다. 특별한 훈련을 하지 않아도 타고난 감각 때문인지 쉽게 학습하며,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에 사회성 또한 탁월하다고 합니다. 뛰어난 사회성과 타고난 지능으로 시각장애인 안내견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호감형 외모로 인기가 많습니다.
지능이 높아 훈련에 용이하고 몸집이 크고 체력이 강해 장시간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보호 능력이 강하고, 성격이 온순하고 얌전하여 갑자기 흥분하는 일이 적으며, 외모가 말캉한 두부 재질의 순한 맛이라 주변 사람들이 부담 없이 받아들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사회성이 좋은 견종으로 낯가림이 없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도 다가가기 좋으며, 아이들의 무자비한 손길도 너그럽게 인내하며 좋아해 주는 종입니다.
물을 정말 좋아한다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부드러운 털이 있는데, 이 털은 상당히 부드럽지만 털 빠짐이 심한 견종으로 수시로 빗질해주어.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골든 리트리버의 키울 때 주의점
대형견이기 때문에 작은 공간에서 키우기에는 다소 적합하지 않은 종입니다. 또한, 털 빠짐이 유달리 심한 견종이라 매일 털이 빠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실내에서 기른다면 털에 민감하거나, 청소를 게을리하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견종이라고 여겨집니다.
또한, 크기에서 알 수 있듯이 사료를 많이 먹습니다. 그렇기에 다른 소형견들에 비해 경제적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이 있으며, 힘이 좋기 때문에 핸들링 할 수 있는 신체조건을 가진 견주여야 합니다.